소장 인사말

소장 인사말

s sm1

한양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는 1996년 설립 이후 지난 한 세대 동안 한국 간호계에서 큰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최초 10년 동안은 가정간호 전문간호사 및 정신보건 전문간호사 과정 수습기관으로 전문적 간호인력 양성에 기여했고, 이후 10년 동안은 치매간호 RnD에 역량을 집중해 관련 국책과제의 수행 및 간호실무와 정책 전반을 아우르는 연구·학술·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최고수준의 치매간호 학술·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설립 30주년을 앞두고 있는 지금은 축적된 치매간호 역량을 최첨단 기술과 접목하려는 시도를 통해 한 차원 높은 단계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연구주제와 방법론으로 다양한 학문분야와의 융합연구 수행을 통해 미래 새로운 돌봄의 형태를 가시화 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 구성원들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세미나, 콜로키움, 워크숍 프로그램, 학술대회 시행을 통해 연구·이론·교육에 강한 간호과학자, 임상실무현장에서 뛰어난 간호실무전문가를 교육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간호과학연구소는 수월한 연구와 교육프로그램 수행을 통해 한양대학교 간호대학이 연구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간호과학연구소를 향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양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장 김정아

 

 

 
사이트맵 닫기